상단영역

본문영역

기도의 패러다임 전환 필요... 입보다 마음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독교인들의 수가 감소하고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우려한다. 이유가 무엇일까?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중요한 하나는 기도 응답을 경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기도 응답을 경험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도하지 않거나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잘못된 방법도 원인이다. 그렇다면 기도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은 사랑이 많으시고 전지전능 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기도하지 않아도 이미 아시고 때를 따라 채워주실 거라고 말한다. 물론 하나님은 사랑과 능력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얼마든지 하실 수 있다. 그러나 인간에게 자유를 주셨기 때문에 인간의 선택을 존중하신다.

따라서 하나님은 우리가 마음으로 선택하고 입으로 기도할 때 일하기 시작하신다. 그래서 기도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단순한 입술의 기도는 아니다. 그래서 영성가들은 "기도는 입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우리는 마음을 준비해야 한다. 즉 우리의 마음이 항상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쉬지 말고 기도(교제)하라"고 했고, 시편 기자는 '시와 찬미로 항상 여호와를 송축하고 주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라'고 했다.
당신이 지금 묵상하고 있는 말씀은 무엇인가? 언제 누가 물어도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는 말씀들을 자주 묵상한다 .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예수님께 기도하자. 기도에는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 두 가지가 있다. 긍정적 측면의 기도는 좋은 것으로 채우는 기도이고 부정적 측면은 나쁜 것들을 버리는 기도다.

(긍정적 측면 기도 )
사랑합니다 예수님
나는 항상 예수님이 필요합니다.
예수님 환영합니다. 
예수님으로 내 안을 가득 채워 주소서.
예수님 저의 주권을 내어드립니다.
예수님 저를 온전히 다스려 주소서.
예수님 저의 성품과 감정을 사로잡아 주소서.
예수님 고맙습니다.

예수님~ 주의 자비로 나를 찾으소서.
내 것을 더 가져가시고 주님의 것으로 채우소서.
저의 마음을 말씀과 찬송과 기도로 채우소서.

(부정적 측면 기도)
사탄아, 나는 너를 거부한다. 
질병들아, 사고들아, 나는 너를 거부한다.
나는 엉뚱한 상상, 부질없는 염려, 근심, 걱정, 두려움, 스트레스를 거부한다.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모두 떠나가라.

"너희가 기도하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저작권자 © 넥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